본문 바로가기

이것저것

[필기테스트 후기] 2020년 하반기 SW개발 신입 LINER 공개채용

라인 필기테스트를 봤다!

범위는 OS, 네트워크, OOP, 디자인패턴, 컴퓨터구조, DB 정도였다(ㅋㅋ 결국 다 들어간다는 얘기..)

난이도는 학부 수준으로 공부 열심히 했으면 풀 수 있는 수준이라고 느꼈다.

아예 잘 모르는데 벼락치기로 공부하기는 좀 어려울 것 같고(범위가 많아서)

평소에 공부를 잘 해놨다면 시험 전에 한 번 리마인드 하고 풀 수 있는 수준이 아닐까 싶다.

근데 졸업하고 시간이 오래 지났다면 기억 안날듯..'ㅅ';

 

모두 고르시오가 많으니까 답을 잘 골라야 한다

네트워크쪽은 아직 공부를 제대로 못해서 푸는 게 힘들었다,,ㅠㅠ

 

60분동안 29문제 푸는 건데 결코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

pseudo code도 나오고 문제 자체가 읽는 데 시간이 꽤나 걸린다.

아는 답 위주로 빠르게 풀어 나가는 것이 중요할 듯

 

그리고 시험시간에 종이에 필기하는거 안된다고 했는데 종이 쓰고 싶은 문제가 너무 많았다

이런거 계산하느라 시험 시간 더 까먹었다..ㅠㅠ

 

잘 봤는지는 모르겠다......ㅠ

서류까지 포함해서 결과가 나오니까 결과가 어떨지 더 모르겠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