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이것저것

[코딩테스트 후기] 2020년 하반기 SW개발 신입 LINER 공개채용

시험시간은 3시간, 문제는 총 6문제였다.

 

3시간동안 6문제니까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는데

오히려 구현이 빡센 문제들이 많았고, 특정 알고리즘을 쓰는 문제는 거의 없었다.

즉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문제들이 많았다는 뜻

시뮬레이션 돌리는 문제들도 많았다.

 

그리고 라인은 히든 테스트케이스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채점 결과를 알 수 없다.

 

나는 총 5문제를 제출했는데, 나중에 생각해보니 한 문제는 틀린 것 같다 T.T

그래서 일단은 총 4문제 제출! (물론 더 틀렸을수도 있다)

 

여기서부터 느낀점 & 후기

 

1. 히든테케가 존재하므로 예외상황을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. (내가 이렇게 하나 틀렸다!)

2. 구현 문제는 바로 코딩에 들어가기 보다는 먼저 종이에 잘 정리해보는 과정을 꼭 거치자. 그리고 코드를 가독성좋게 짜는 것이 실수를 줄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.

3. 구현 속도를 높이는게 필요할 것 같다. 나중에 혼자 공부할 때 꼭 시간 재서 풀어보는 연습을 해야 할 듯

 


합격!

커트라인 자체는 높지 않은 것 같다

많은 문제를 풀기보다는 (위에서도 언급했듯이) 히든테케가 있으므로 정확하게 푸는 것에 공을 들여야 할듯