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이것저것

[코딩테스트 1차 후기] 2021 카카오 신입 블라인드 공채

시험시간은 5시간, 문제는 총 7문제이다.

(이번에는 시험 도중 서버에 문제가 있어서 시험시간이 30분 연장되어 총 5시간 30분)

이전 기출문제들이랑 문제 스타일은 비슷했다.

 

결과적으로 나는 1,2,3,4,5번 문제를 풀어서 총 5문제를 풀었다.

(5번 문제까지 다 푸는 데 4시간반 정도가 걸렸고 6번을 풀다가 시험시간이 종료되었다)

4문제 이상 푸는 것이 목표였는데 생각보다 잘 풀어서 뿌듯하다 +ㅅ+

 

여기서부터는 개인적인 후기 & 느낀점

 

1. 파이썬 꼭 다시 공부하자.. C++로 문자열 구현하기 너무 빡세다

2. 인풋 사이즈를 감안해서 대략적인 시간복잡도를 꼭 계산하자!(그냥 완탐으로 돌려도 될 걸 굳이 효율적인 알고리즘 찾느라 시간 낭비하는 경우나,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찾아야 하는데 완탐으로 돌려버리는 경우를 방지)

3. 코테를 풀 때 한 스텝, 한 스텝마다 값이 원하는대로 나오는지 출력해서 확인해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. (연습때는 이렇게 꼼꼼히 확인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잘한 구현실수가 많았는데, 실전에서는 오히려 실수 없이 푼 느낌이었다)

4. 특정 알고리즘을 모르면 아예 풀 수 없는 문제가 있었다(효율성 통과 못함) 알고리즘 공부 열심히 하자

 


합격